회원사 홍보관

  • 홍보센터
  • 우수기업 신기술 홍보
  • 회원사 홍보관
전국 최초 하이브리드 스마트 LED 도로안전제품 개발기업, (주)HB세계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4.04 조회수 2250






전국 최초 하이브리드 스마트 LED 도로안전제품 개발기업

HB세계로는 LED 도로표지병 , 볼라드 , 경관조명 등 도로안전 제품을 개발하는 중소기업이다.
한밭그룹의 자회사인 HB세계로는 지속적인 도로 안전제품의 끊임없는 연구와 기술개발을 밑거름으로 삼아 세계시장을 향해 도전하는 튼튼한 중소기업이 되고 있다.
특히 한밭그룹은 김포에서 사업을 일구어 전국으로 성장해 온 기업이다. ㈜HB세계로를 비롯하여 엠지티(주)(김포황금공단), 한밭포장(김포 대곶), 한밭포장(주)(군산, 창원), 한밭로지스틱스팩(주)(인천 동구), (주)HBLED(인천 남구), 인천트럭터미널(인천 남구) 등 한밭(HB)의 국내 자회사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중견기업이다.


1. 개발 제품

모든 LED 제품은 리튬이온 전지를 사용한 배터리와 태양광을 동시에 사용하여 별도의 충전 없이 10년에서 최장 40년까지 사용 가능하다. LED 도로표지병 및 볼라드는 터널, 보도, 차도, 보도차도경계, 사고 다발지역, 자전거전용도로, 올레길, 보도분리대, 재해지역, 장애인 시설물 등에 설치할 수 있다. 특히 일반 태양광으로 충전이 어려운 지역이나 흐린 날씨에도 본 사에서 개발한 제품을 사용하면 오작동 없이 사용할 수 있다.
① 리튬 전지 사용
② 시공 시 전원공급용 배선이 필요 없음
③ 시공비 절감
④ 발광시간을 최적화 설계하여 10년 이상 동작 구현


2. 제품 특징
① 도로에 설치 시 도로 바닥면과 평행을 이루어 동절기 제설 작업에 의한 제품 파손 문제가 없음
② 안개, 비 등 악천후는 물론 야간에도 자동으로 빛을 발광하여 안전한 운전 유도
③ 고휘도 LED를 사용하여 원거리에서도 인식이 가능
④ 공원 산책로, 자전거 전용도로에 설치 시 아름다운 조명 경관을 제공
⑤ 비, 눈, 안개 등 날씨에 상관없이 제품 성능 구현
⑥ 배터리 방전을 방지하기 위해 TILT S/W(전도스위치) 내장


3. 주요 제품
① LED 도로표지병 (고속도로, 일반도로, 하이패스, 졸음쉼터, 터널입구 등)
② LED 경계석 표지병 (회전교차로, 도로섬, 공원, 스쿨존, 올레길, 커브길, 터널내부, 위험구간 등)
③ LED 볼라드 (차도인도 구별지역, 스쿨존, 위험지역 등)
④ 그 외 Hybrid LED 다목적 표지병, 스노우폴, 중앙분리대 델리네이터, 가로등시스템,



인증 및 수상
2005  ISO 9001/2000인증
2009  벤쳐기업 인증, 이노비즈 인증,  ISO 14000 인증, 특허 인증,  국세청장 표창
2011 농림수산부 장관 표창
2016  KC안전인증, 전자파적합성 인증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
한밭그룹 회장이자 HB세계로를 책임지는 박현만 대표는 회사 성장의 비결을 모두 직원들의 공으로 돌리며 더불어 먹고 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박현만 대표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항상 희망과 믿음을 주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협회에 메시지를 전달하며,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참고로 한밭그룹은 4천여평에 가까운 사업장마다 한밭을 일구어 가는 230명의 임직원들이 연매출 600억 원을 달성하고 있다. 박현만 회장은 한밭이라는 상호를 선택하여 이를 통해 김포에서 승승장구 성공을 이어가고 있는 행복한 기업인으로서 꿈같은 일화를 실현하고 있다.
도로교통 안전제품 시장에서 HB세계로의 그 기술력과 입지는 점차 확대되고 있다. 앞으로 HB세계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첨부파일




이전글 지엘기술(주)
다음글 통돌이 가드레일 제조업체_(주)태평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