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홍보관

  • 홍보센터
  • 우수기업 신기술 홍보
  • 회원사 홍보관
도로사면 녹화 시공 전문업체 ㈜대성에코텍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3.22 조회수 2501






자연과 기술이 공존하는 친환경 기업, (주)대성에코텍
주식회사 대성에코텍(이하 대성)은 각종 고속도로 법면보강공사, 도로개설공사, 진입도로 개설공사, 법면 훼손지 복구공사, 관공서 주변 조경 조성공사, 택지조경공사 등에서 토목 및 조경공사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대성은 2005년 조경 식재·시설물 사업 부문을 시작으로 조경 사업을 시작,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대성은 현재 보링, 그라우팅 사업 및 환경생태복원 분야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는 한편 자체 연구를 통한 기술 개발에 성공하여 특허출원을 하는 등 국내 대기업들과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도로부문의 시장에서도 입지를 다지고 있다.
권혁종 대표는 “환경친화적인 기술을 통해 앞으로도 신뢰받는 기업”이 될 것임을 밝혔으며, 도로부문에도 종사하는 일원으로서의 자긍심과 책임감을 내비쳤다.
대성은 기술개발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도로사면의 다양한 생태공법 및 정비사업을 도입했다. 특허출원한 기술을 접목시켜 경제성, 안전성, 영구성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다고 권 대표는 말한다. 대성이 고객사 및 발주처의 신망을 얻으며 원주의 대표적인 조경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밑천은 ‘사람 중심’ 이라고 밝혔다. “사람이야 말로 기업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핵심자원”이라는 권 대표의 말에 신념이 묻어나왔다.


환경친화적 생태복원녹화공법 – 에코텍녹화 사업

기반층과 종자층을 분리 시공하여 원가절감 및 종자발아율을 높였으며, 식생기반배합토와 유기질제토양, 생분해성섬유질 및 종자를 포함하는 에코텍 공법을 개발하였다. 경사면의 유실을 방지하고 종자의 식생률을 획기적으로 높였으며, 친환경녹화용혼합토를 사용하여 경사면을 자
연 본래의 형태 이상으로 환경을 복원시켜 줄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 기술제휴 - 화강풍화토 비탈면 녹화 사업

화강풍화토(마사토) 비탈면의 세굴 및 침식을 예방하기 위한 공법으로 성능이 검증된 침식방지 안정제와 유기질비료를 기타재료와 혼합 후 에어 스프레이건을 사용하여 취부하는 종자 뿜어붙이기 공법이다.
세굴 예상 구간, 건조 척박한 토양, 화강풍화토 전용 등의 구간에 적용하며, 탁월한 침식 방지 성능으로 토사유출량 83%를 감소시킬 수 있으며, 식생피복율이 2배 이상으로 조기녹화에 안정적으로 식물을 생장시킬 수 있는 공법이다. 또한 공사비 80% 이상 절감시킬 수 있으며, 하자보수 및 재해손실비를 최소화할 수 있는 획기적인 공법으로, 한국도로공사에서 기술제휴하여 당사에서 시공하고 있다.


주변환경과 어우러진 친환경 – 네일 식생 GPS옹벽 공법
네일식생옹벽공법은 지반 조건에 따라 네일, 앵커, 락볼트를 이용하여 지반을 보강하여 안정화 시키는 공법이다. 전면 벽체와 보강공을 일체화시키고 전면 벽체에 식물이 생육할 수 있는 식생기반층을 형성하여 식물이 발하하고 생육할 수 있도록 한 친환경 옹벽을 시공하고 있다.
본 공법은 비탈면 절취와 동시에 보강공과 숏크리트를 바로 실시하므로 장시간 동안의 안정성이 탁월하며 현장여건에 맞는 기울기로 절취가 가능하므로 부지이용률 최대화 및 자연훼손을 최소화할 수 있는 큰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도로 주변을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조성하는 것이 최종 목표
조경시장은 현재 공사수주를 위한 과도한 경쟁, 페이퍼컴퍼니 및 소규모 영세업체의 난립 등으로 인한 부실시공 등의 문제에 직면해 있다. 대성은 열악한 시장 여건 속에서도 임직원의 단합된 조직력과 기술력을 앞세운 품질 경쟁력으로 정면 승부하며 '대성=믿음이 가는 조경기업'이라는 공식을 성립시켰다. 이는 권혁종 대표의 끊임없는 연구와 고도의 기술력이 회사운영의 중심에 있었기 때문이다. 경쟁업체들과 비교해도 한 수 우위에 있는 직원들의 결속력, 경영진의 직원을 위하는 마음, 협력업체에 대한 강한 동료애, 그리고 이를 토대로 한 공격적인 영업력은 이 회사의 성장 동력이기도 하다.
“도로 주변을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조성하는 것이 우리 기업의 목표”라고 말하는 권 대표는 “단순한 도로선형마저 독창적인 미적 감각으로 아름답게 바꿀 수 있는 기술에 큰 매력을 느낀다”고 덧붙여 말했다. 대성에코텍의 사람 중심의 친환경 기술력은 이미 우리가 이용하는 도로에 힐링을 부여하고 있다.

첨부파일



이전글 친환경 블록 제조 업체 (주)클레이맥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