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홍보관

  • 홍보센터
  • 우수기업 신기술 홍보
  • 회원사 홍보관
친환경 블록 제조 업체 (주)클레이맥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3.22 조회수 2052




 

흙을 통해 미래의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 (주)클레이맥스

클레이맥스는 자연 그대로의 생태환경을 조성하고자 흙재료의 우수한 특성이 반영된 친환경 제품을 개발·생산하고자 노력하는 기업이다. 흙의 가치를 일찍부터 인식해온 기업 클레이맥스는 흙이 우리의 생활 속에서 어떻게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물론 흙이 다시 자연 속에서 환원될 수 있는 방법까지 고민한다.
클레이맥스는 흙의 우수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대량 생산 및 시공성이 우수한 현대 건축재료의 특성과 현대 주거환경의 트렌드에 맞도록 재창조된 다양한 흙건축자재를 개발해 오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많은 특허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토목/건축/조경의 전 분야에 걸쳐 적용할 수 있는 친환경 흙건설자재를 생산하고 있다.
클레이맥스는 이 자재들을 실생활에 적용, 아름다운 자연 커뮤니티 환경을 실현하는 기술 중심의 기업이며, 전통재료인 흙을 현대적 건설재료로 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다.
흙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 바로 클레이맥스가 추구하는 미래이다.


Claymax 생태건축연구소

클레이맥스 생태건축연구소는 흙을 이용하고 흙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연구기관이다.
석·박사급 이상의 연구진으로 구성된 사람 중심의 인프라를 통해 흙의 과학적 분석은 물론, 흙을 이용한 친환경 신소재 개발 및 시공기술 분야까지 연구를 확대하고 있다.
우리의 재품 하나하나가 모여 인간과 자연을 위한 새로운 환경을 만들어 간다는 자부심과 보람으로, 클레이맥스만의 기술과 정신이 그대로 제품에 담길 수 있도록 항상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1. 투수흙블록R, 투수잔디블록R, 투수경계블록R

2∼5mm 크기 골재를 황토결합재로 부착하여 연속공극을 형성하는 친환경 투수제품이다.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지하수 고갈로 인한 도시 열섬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 블록에 연속공극 형성으로 투수기능을 확보하여 빗물이 포장면에 고이는 현상을 방지하며, 미끄럼 현상을 방지하여 편안하고 안전한 보행성을 제공한다.
투수블록R은 선별된 천연 골재를 사용하여 블록 전면에서 물을 투과시키는 기능을 극대화한 흙블록이다. 투수블록R은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제품으로 시멘트 및 유기화학수지를 첨가하지 않고 고압 성형한 제품이다. 본 제품은 주차장, 광장, 자전거도로, 보행로 등의 공간에 다양한 색상도 연출할 수 있도록 색을 다양화하였으며 자연스러운 자연경관을 연출할 수 있도록 시공 가능하다. 또한 투수계수 KS기준인 0.1mm/sec 이상보다 2∼3배인 0.2~0.3mm/sec 이상의 투수성을 보유하여 빗물을 땅속에 스며들게 하여 노면상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도심 내 홍수방지, 열섬현상 저감효과로 지열 상승방지 및 지하수 함양 등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이다.


2. 보강토 옹벽블록 – 지오챔프핀블록(엔카그리드 옹벽)

절·성토면 보강토블록으로 블록과 그리드를 I형 고강도 핀으로 결속하여 안전성, 내구성, 시공성이 우수한 제품이며, 자연스러운 질감과 색상으로 별도의 마감 공정 없이 노출이 가능한 블록이다. 뛰어난 장기 내구성과 6% 대의 세계 최저 신율을 갖고 있는 엔카그리드와 고강도 연결핀으로 상호 결속시킨 지오챔프블록을 결합한 시스템으로, 보강재의 변형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구조적인 안정성이 우수하다


3. 친환경 흙타설재

자연흙과 무기질 결합재를 혼합 믹싱하여 습식방식으로 타설하는 포장공법으로 시공성이 우수하고 스탬프를 활용한 문양 연출과 다양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며 자연스러운 흙길을 연출하여 주변경관과 조화를 이룬 자연친화적인 친환경 포장공법이다. 친환경 흙타설재는 자연흙과 황토크리트 계열의 고강도 흙 고결재로 고강도 포장이 가능하여 우천 시 패임 및 먼지날림 현상이 없으며, 유지관리에 용이하여 공원, 산책로, 자전거도로, 주차장, 주택단지, 문화단지 등에 사용이 가능하다.


4. 조립식 황토 빗물침투 저류시스템

‘식생구조체 및 이를 이용한 모듈형 빗물침투, 저류 시설구조’ 특허를 활용한 저류시스템은 포장면에서 유출된 빗물을 전 처리해 침투시킨 후 이를 하부 지하저류조에 모아 지반으로 침투시키는 시스템이다. 집중 강우 때는 저류조와 연결된 배수관을 통해 빗물을 우수관거로 유출하므로 월류 안전성도 빼어나다. 가장 큰 강점은 시멘트를 첨가하지 않은 친환경성이다. 빗물을 강알칼리성으로 오염시키는 시멘트를 섞지 않고 투수성 황토블록을 주 재료로 제작한 덕분에 빗물로 인한 지하수 오염 우려가 없다. 황토 제품 특성상 기존의 폴리에틸렌 재질 저류조보다 투수 효과도 우수하다. 도로의 교통 하중을 견디는 구조적 안정성(압축강도 29Mpa)도 뛰어나 도로변 설치가 자유롭고 조립·해체가 쉬운 모듈형 구조이므로 설치장소에 따른 다양한 적용이 용이하고 유지관리비도 적게 든다.

첨부파일



이전글 교통안전시설물 제조 업체 (주)KSI
다음글 도로사면 녹화 시공 전문업체 ㈜대성에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