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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포장 기술개발 시공회사 (주)포이닉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22 조회수 3435



도로포장 기술개발 시공회사 (주)포이닉스

포이닉스는 설립일 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한 순간도 기술 개발 노력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지난 2012년 환경부 신기술 인증 제 367호 「방사형SBS 개질제를 이용한 복층 포장 구조에 의한 도로교통소음저감 기술」을 획득했고, 2015년 환경부 기술 검증 제
178호를 획득하였습니다. 포이닉스는 이에 그치지 않고, 신기술로 포장한 도로에 대해 국내 최초로 소음저감성능과 도로의 내구성에 대해 5년 보증제도를 도입하고, 공극막힘 청소를 동 기간 동안 무상 지원하여, 시공부터 유지관리까지 제도적으로 책임지는 원스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에는 신기술 적극 활용을 위해 환경부로부터 사전 컨설팅 감사를 받아 환경영향평가에 당사 신기술의 반영을 공식화하였고, LH공사의 3년간 자체검증의 결과로 타 소음저감대책보다 우선적으로 당사의 신기술이 공식 적용되는 성과를 이뤘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더 나은 삶의 질을 구현해내기 위해, 도로교통소음이라는 특수하고 전문적인 분야에서 포이닉스의 임직원들은 최선에 최선을 더하였고, 2017년 5월, 환경부 신기술 인증 제367호와 기술검증 제178호의 유효기간을 6년 연장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신기술 소개(환경부 신기술 인증 제367호, 기술검증 제178호)

1. 기술명 : 방사형 SBS(Radial type SBS : RSBS) 개질제를 이용한 복층 포장 구조에 의한 도로교통 소음저감 기술

2. 기술개요 : RSBS개질제를 사용하여 포장의 내구성을 높이고, 작은골재를 상부층에, 큰골재를 하부층에 포설하여 복층구조를 형성시키고, 공극률을 높게 함으로써 도로교통소음 저감효과를 향상시킨 기술

3. 기술범위 : 소음 저감을 위하여 소공극을 상부층에, 대공극을 하부층에 복층구조로 형성시켜 일반 포장에 비해 도로교통 소음을 통상 9dB(A) 저감시키는 기술, 방사형 SBS(RSBS) 개질제를 이용하여 공극률을 22% 이상으로 높게 하고,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기술

4. 포장단면 : RSBS 복층 저소음 배수성 포장 구조 및 단면도

5. 시공장비 : 복층포설 전용장비(In Line Pave)

6. 기대효과
ㅇ 소음저감 효과
 - 방음벽은 교통 소음이 반사, 증폭되어 그대로 상존하고 있으며, 고층부에는 소음저감 효과 없이 그대로 전달됨
 - 도로교통소음을 원천적으로 일반아스콘 포장 대비 통상 9dB(A), 콘크리트 포장 대비 통상 15dB(A) 저감시킴
ㅇ 교통사고 예방
 - 해외 연구 결과 고속도로 연간 빗길 교통사고 85% 감소
 - 22% 이상의 높은 공극률로 인한 뛰어난 배수성능에 따른 국내 빗길 교통사고 연 평균 사망자 수를 줄일 수 있음
 - 미끄럼 저항성 증대로 인한 사고 예방
ㅇ 운전자의 쾌적함 증가
 - 소음이 적고 평탄하여 주행성이 높음
 - 빗길 야간 운전 시 배수성능이 월등하여, 노면 난반사가 없어 운전자의 피로감이 적음 (특히 여성, 노인 운전자의 안전운행에 도움)
ㅇ 토지이용 효율증대 및 조망권 확보
 - 방음벽 높이 14M와 동일한 소음저감으로 도로 이격거리 제한, 층고제한이 추가되지 않아 토지 이용 효율 증대
 - 시야와 출입을 제한하는 시설물 설치 없이 삶의 질을 높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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