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홍보관

  • 홍보센터
  • 우수기업 신기술 홍보
  • 회원사 홍보관
비탈면 보강 전문기업 (주)비엠테크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3.17 조회수 2985







현재와 미래를 함께 생각하는 비탈면 보강 전문기업, (주)비엠테크

㈜비엠테크는 ‘현재의 기술을 뛰어넘자(Beyond Modern of Technology)’라는 모토아래 1999년 모기업인 코인건설을 시작으로 비탈면 보강 및 보호분야에서 기술집약형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비엠테크는 창립자인 고 곽윤형대표이사의 기업이념을 계승하여 현재는 곽근우대표이사와 임직원 모두가 또 하나의 가족으로 합심하여 공동의 목표아래 나눔의 실천과 발전의 공유를 함께 만들어 가고 있다.


나라의 성장원동력인 기술집약형 중소기업 ㈜비엠테크

(주)비엠테크는 2000년부터 사면보강부를 신설하여 BITE MACHINE 공법을 출원하여 2004년 9월1일 BITEMACHINE NAIL 특허권을 획득하고, BITE-MACHINE NAIL을 시작으로 하여 SAFETY ANCHOR 공법 특허권 획득, GS옹벽 및 GS보강토, 분리형 낙석방지책 등 전반적인 비탈면 보강 및 보호공법에 대해 지속적인 기술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차별화된 기능과 개선사항으로 일반공법을 대체하는 신공법으로 채택되어 많은 시공경험을 확보하고 있으며 확실한 품질관리를 제공함으로써 자사 공법의 수요를 매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실정이다. (주)비엠테크는 중소기업청이 선정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의미하는 이노비즈(Inno-Biz)인증을 바이트머 신네일(BMN)공법, 세이프티앵커(S.A Anchor)공법과 친환경적 공법인 G.S보강토, G.S옹벽 등을 바탕으로 당사의 연구개발 실적 및 기술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하였고, 지속적인 건설분야의 연구개발을 인정받아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로부터 2010년 기술연구소 설립을 인정받았다.


현재와 미래를 생각하는  ㈜비엠테크의 기술

바이트머신네일(BMN)은 국내에 최소로 도입시킨 선단정착형 네일공법으로써 하중전이에 따른 응력배분을 골고루 분포시켜 진행성파괴 감소와 효율적인 보강범위의 확대를 가져왔다. 기존의 Soil Nail 공법을 개량시킨 공법으로 네일선단부에 바이트머신을 장착(회전식확장)하여 지반의 전단저항 및 인발 저항력을 증대시키므로 효율성, 안정성 및 유지관리 측면에서 유리한 공법이다. 2004년 개발이후 약 200건이상의 과업에 적용되어 현재 사용되고 있다.

세이프티앵커공법(SA)
은 일반 정착방식인 마찰(인장,압축)정착방식에 추가하여 쐐기지압체인 픽스콘(내하체)을 앵커선단에 설치하여 단일 앵커지지방식의 단점을 상호·보완함으로써 복합정착방식에 의해 정착기능을 극대화하여 효율성, 안정성 및 유지관리 측면에서 유리한 공법으로 특히 정착지반별 공학적특성을 고려하여 선택적용이 가능하며 2중 안전조치에 의해 재긴장만으로 기능복원이 가능하여 추가신설 및 유지관리비용증가를 최소화할 수 있다.

GSP옹벽(Green System Panel)
은 영구앵커 정착기구를 활용한 절토부 옹벽으로써 네일과 결합되는 GS옹벽과 함께 ㈜비엠테크의 대표적인 급경사지 보강공법이다. GSP옹벽은 무한비탈면이 발생가능한 급경사지에 대해 친환경적 경관조성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보강기능을 제공한다.

GS페블보강토옹벽
은 전면판 블록에 투수성이 좋은 쇄석이나 자갈 등 조립토로 마감하여 자원재활용 및 친환경적인 경관을 조성함으로써 기존 보강토옹벽의 인위적인 경관을 개선한 보강토옹벽공법으로 골재색상변화를 통해 다양한 경관효과연출이 가능하다.

배수녹생토공법
은 일반적인 식생기반재 취부공법의 문제점인 배면 지하수유입 및 통수에 의한 탈락, 동결피해 등을 제거하기 위해 격자망의 배수시스템을 적용한 녹화공법으로 우기시에는 효과적인 배수를 통해 잔류 수압을 감소시키고 건기시에는 통수능확보를 통해 지속적으로 수분을 공급하여 식생활착의 성능을 유지시켜 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최근 개발된 BM녹화공법과 함께 ㈜비엠테크의 비탈면 보호공법으로 적용되어 왔다.

BMS분리형 낙석방지책
은 낙석발생 후 낙석제거 및 유지•보수기능을 향상시킨 낙석방지울타리공법으로 중간부 조인트를 통해 보수구간만 해체, 교체가 가능하다. 국부적인 교체가 가능함으로써 전체를 교체해야하는 일반 낙석방지책에 비해 유지관리비용이 절감된다. 축적된 시공노하우와 더불어 전문회사가 반드시 구축하고 있어야 하는 엔지니어링 면허를 득하고 최신 설계 기법에 의한 거동분석 및 예측기술을 통해 안정성 검증과 제고가 가능한 비탈면 보강설계가 가능하다.


품질에 대한 책임과 한마음으로 함께하는 ㈜비엠테크
㈜비엠테크는 다양한 현장에서 축적되는 다수의 설계 및 시공경험을 토대로 꾸준한 제품개발과 개선을 위해 노력하여 왔으며 지금도 이러한 노력은 진행형이다. 제품의 시장화에 앞서 다양한 현장시험과 안정성 및 시공성 개선을 위해 탐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가족적인 운영방침과 기업윤리는 모두가 공감하고 참여하는 회사분위기를 만들어내어 자사의 제품과 기술에 대한 철저한 책임과 서비스를 통해 ㈜비엠테크가 시공하면 100년동안 하자 없는 완벽한 시공을 책임진다는 ㈜비엠테크의 길을 걸어오고 있다. 앞으로도 기존의 프로세스에 의존하지 않고 효율적인 설계, 시공으로 고객만족을 추구하고 꾸준한 노력과 기술배양을 통해 ㈜비엠테크만의 인프라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한발 더 고객의 만족에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

첨부파일




이전글 도로포장 기술개발 시공회사 (주)포이닉..
다음글 교통안전시설물 제조 업체 (주)KS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