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인천_중구 운서동 삼목1사거리 일원 교통환경 개선 나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6.20 조회수 304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중구 운서동 삼목1사거리 일대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오는 7월 중 ‘삼목1사거리 일원 교통환경 개선 수립 용역’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삼목1사거리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의 진출입뿐만 아니라 공항물류단지, 공항신도시 등 주변 지역을 이어주는 주요 교차점으로 출퇴근 시간대 교통정체로 입주 기업 및 지역 주민들의 통행불편 민원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인접한 공항물류단지는 현재 단계별 확장공사가 진행 중 이어서 향후 입주기업이 계속 증가하면 이 일대는 극심한 교통정체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시는 이번 용역에서 공항물류단지, 공항신도시 등 주변 지역 내 도로와 고속도로 진출입 구간 등을 종합적으로 연계해 검토하고, ‘영종~강화 평화도로’건설에 대비해 장・단기 교통환경 개선방안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번 용역은 내년 상반기 완료 예정이며, 사금교 및 공항물류단지 내 도로 확장, 삼목1사거리 측도 확장 등 개선방안이 마련되면 인천국제공항공사, 경제자유구역청 등 관계기관과 역할을 분담해 교통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최점수 시 도로과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삼목1사거리뿐만 아니라 주변 일대의 교통환경 개선방안을 수립해 입주기업 및 지역주민의 교통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인천_가좌IC~서인천IC 구간_왕복 4차로 지..
다음글 대구_미래모빌리티 선도기술개발 지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