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경남_지역건설업체 수주 확대 위해 동분서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6.26 조회수 262

경남도지역건설업체 수주 확대 위해 동분서주

 

- 26~27하도급 기동팀 현대건설 등 건설대기업 4개사 본사 방문

지역건설업체 홍보 및 하도급 참여 요청 등 적극적인 수주 활동 전개

 

경남도는 건설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건설업체의 하도급 수주 확대를 위해 대한전문건설협회 및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경상남도회 관계자로 구성된 하도급 기동팀이 건설대기업 4개사 본사를 26일부터 27일까지 방문한다고 밝혔다.

 

건설대기업 4개사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현대건설(), 디엘이앤씨(), 지에스건설(), 롯데건설()이며대상공원사화공원 내 공동주택 및 주택 재건축 등 도내에서 대규모 건설공사를 시행 중에 있다.

 

하도급 기동팀은 건설대기업에 지역건설업계의 현황과 애로사항을 전달하고도내에서 시행하는 건설공사 현장에 지역건설업체 참여 확대지역 건설자재장비 사용 및 지역 건설기술자노무 인력 채용을 적극 요청했다.

 

이를 통해 하도급 입찰과 업체 선정을 담당하고 있는 건설대기업 본사에서 지역건설업체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도내에서 시행하는 공사에 하도급 입찰 참여 및 수주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도는 지난 3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지역건설업체의 일감 확보를 위해 하도급 기동팀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도내 건설공사 현장과 공공기관 등을 방문하여 우수 지역건설업체 홍보 및 하도급 참여 확대를 요청해 오고 있다.

 

박현숙 경남도 건설지원과장은 건설원가 급등 및 금리 인상 등으로 지역건설업체가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하도급 기동팀의 수주 지원 활동이 지역건설업체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건설업체가 공사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제주_싱가포르와 친환경 교통 정책 교류 ..
다음글 경남_11년 만에 마창대교 통행료 할인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