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경남_지방도 및 위임국도 54개 노선 포트홀 특별안전점검 실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7.18 조회수 321

경남도 도로관리사업소집중호우에 따른

지방도 및 위임국도 54개 노선 포트홀 특별안전점검 실시

 

7월 19일부터 관할도로 포트홀도로침하 및 균열 등 특별안전점검 실시

도로보수원 투입 포트홀 보수 및 긴급 포장도 보수공사 시행 계획

 

경남도 도로관리사업소는 오는 19일부터 장마철 집중호우에 따른 관할 도로 54개 노선에 대한 포트홀 발생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포트홀이란 아스팔트 포장면 위 생기는 구멍을 말하며작은 균열에서 시작하여 겨울철 제설작업을 위해 뿌린 염화칼슘과 소금이 눈과 함께 아스팔트에 스며든 채로 얼고 녹기를 반복하면서 균열을 만들기도 하고비가 많이 오는 여름이면 물에 약한 아스팔트로 빗물이 스며들어 결합력이 약해져서 발생한다.

 

포트홀은 도민의 안전과 직·간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이번 특별안전점검을

통해 지방도 및 위임국도 상 포트홀도로침하 및 균열소성변형 등에 대하여 면밀하게 점검할 계획이다.

 

특별안전점검 중 포트홀을 발견하면 즉시 도로보수원을 투입하여 긴급보수를 하고포장면이 노후되어 연속적인 포트홀로 인한 항구복구가 필요한 구간은 긴급 포장도 보수공사 실시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할 예정이오니도민들은 지방도 통행 중 포트홀을 발견하면 적극적인 신고(055-254-4161~6)도 바란다.

 

도로관리사업소는 지난 5.4.~5.6. 집중호우 시에도 선제적으로 포트홀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하여관할 도로 상 300여 개의 포트홀 등을 보수하여 지방도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하였다.

 

경남도 권현진 도로관리사업소장은 이번 집중호우에 따른 지방도와 위임국도 포트홀 발생 특별안전점검을 내실 있게 시행하여 도민의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경남_디지털 트윈국토로 디지털 지방정부..
다음글 경북_도청 신도시에 자율주행자동차 달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