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고속도로 휴게소 최초 드론축구대회 마장휴게소에서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7.28 조회수 251
‣ 27일(목), 마장휴게소에서 한국도로공사 사장배 드론축구대회 개최
‣ 4차 산업 신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볼거리로 휴게소 이용객들 눈길 사로잡아


□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지난 27일(목) 중부고속도로 마장휴게소에서 대한드론축구협회와 함께 고속도로 휴게소 최초로 ‘한국도로공사 사장배 드론축구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16년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드론 축구는 축구공 모양의 드론볼을 공으로 삼아 축구처럼 골대에 넣어 승부를 가리는 게임이다. 현재 미국, 일본, 프랑스 등 세계 10개국 이상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ICT융합 대표 스포츠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 두 기관이 함께 개최하는 드론축구대회에는 각 시‧도 8개팀의 정상급 선수들이 참가하였으며, 대구경북팀과 충북팀의 최종 결승 끝에 대구경북팀이 최종우승과 상금 200만원을 거머쥐었다.

□ 이밖에도 공사는 일반 관람객들과 휴게소 이용객을 위해 별도의 드론 체험부스를 마련해 드론 조종, 드론 인형뽑기 등의 다채로운 경험도 제공했다.

□ 특히, 올해 6월 개장한 마장휴게소 드론 축구장은 대한드론축구협회 공식 인증을 받은 최초의 고속도로 휴게소 내 드론축구장이다. 

 o 이를 통해 수도권과 강원권 내 드론축구 활성화 기여는 물론, 새로운 볼거리와 놀 거리를 제공해 휴게소 이용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휴게소를 4차 산업 신기술과 레저·쇼핑이 어우러진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휴게소 이용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서울_침수시 지하차도 진입 차단 안내하..
다음글 1휴게소 1명품 먹거리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