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제주_자치경찰단 무수천교차로 교통혼잡 개선대책 추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8.28 조회수 220

❏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단장 박기남)은 제주시 평화로 무수천교차로의 교통혼잡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교차로 ‘샛길’에 교통신호기 설치를 마무리하고 29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 무수천교차로는 평화로 서귀포시에서 제주시 방면으로 향하는 주요 교차로로, 차량 교통량이 집중돼 도내 대표 상습 정체구간으로 지적돼 왔다.

 

❍ 그동안 무수천교차로 진입 전 우측 도로로 우회전하는 차량들과 중산간서로 광령 방면에서 나오는 차량들이 한꺼번에 교차로로 몰리면서 도로 정체를 가속화시켜 왔다.

 

❍ 이에제주도 자치경찰위원회는 무수천 교차로 교통정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지난 4월 14일 ‘무수천교차로 샛길 신호기 신설’을 심의 의결했으며, 도내 도로·교통 유관부서들과 수차례 현장점검을 거쳐 이달 23일 교통신호기 설치를 완료했다.

 

❏ 도로교통공단 제주지부의 시뮬레이션 분석에 따르면 교통신호기 설치로 무수천교차로 평균 지체시간이 67% 개선돼, 교차로 서비스 수준이 기존 F등급에서 두 단계 위인 D등급으로 상향될 것으로 전망 중이다.

 

❏오광조 자치경찰단 교통정보센터장은 “향후 지능형교통체계(ITS) 기반으로 도내 상습 정체 구간의 신호체계를 개선해 도민과 관광객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제주_내년도 국비 1조 8580억 원 정부예산..
다음글 제주_노형오거리 상습 교통체증 해소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