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대전_똑똑한 교차로_급감속·꼬리물기 줄인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9.22 조회수 212
- 대전시, 26일부터 교차로 신호정보 실시간 알림 서비스, 55개 교차로 적용 -
 - 카카오내비 통해 우선 서비스, 24년까지 130개 교차로 확대 - 


□ 대전시는 오는 26일부터 한밭대로, 계룡로, 북유성대로, 천변도시고속화도로에 있는 55개 교차로*에 관한 교통신호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한다. 
  * 한밭대로(34개소), 계룡로(10개소), 북유성대로(8개소), 천변도시고속화도로(3개소)


ㅇ 신호정보 제공 서비스는 전방 교차로의 신호가 몇 초 후에 바뀌는지를 운전자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ㅇ 시는 해당 서비스의 구현을 위해 현장장비를 2way 방식(시←신호제어기→도로교통공단)으로 고도화하고, 지난 15일 도로교통공단 등 13개 기관*과 ‘미래 융복합 교통인프라 구축 및 서비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도로교통공단, 카카오 모빌리티, 티 모빌리티, 아이나비, 광주, 대구, 부산, 울산, 인천, 제주, 강릉, 군산, 청주

ㅇ 시는 카카오내비를 통해 서비스를 우선 개시하고, 24년에는 아이나비, 티 모빌리티 등 다양한 경로로 제공할 예정이다. 제공 범위도 계룡로(연장), 유등로, 계백로의 75개 교차로로 넓혀갈 계획이다. 


□ 시는 이번 서비스가 향후 자율주행을 위한 똑똑한 도로환경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도 일조할 것으로 평가했다.


□ 정신영 대전시 교통건설국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급감속·급가속·꼬리물기 등이 줄고 교통흐름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교통 서비스를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울산_개통 앞둔 청량~옥동 도로 현장점검
다음글 대전_서대전IC 상습정체 해소_일류 자전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