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공_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으로 고객 중심 경영 실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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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3.11.08 | 조회수 | 172 |
▸ 고객관리의 신뢰성 및 객관성 확보를 위한 국제 표준인증 취득 ▸ 현장 근무자 대상 CS 교육 강화, AICC 콜센터 운영 등 고객만족경영 실천 □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8일(수)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국제 표준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o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 경영표준에 따라 고객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임을 인증하는 국제 규격이다. □ 특히, 공사는 고객 최접점 근무자 대상 고객서비스(CS) 교육을 강화하고 협력업체 등 이해관계자 대상 맞춤형 소통채널을 구축하였으며, o 고객의소리(VOC) 빅데이터 분석 및 적용, AICC*(AI Contact Center) 콜센터 운영 등 고객만족경영에 첨단기술을 입혀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35개 모든 항목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 AI기반 보이스봇이 콜센터로 연결되는 고객의 문의를 처리하는 서비스 □ 한편, 한국도로공사는 올해 취득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이외에도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 건설정보모델링(BIM) 분야 국제 표준(ISO 19650) 등을 보유해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표준의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 한국도로공사 손진식 부사장은 “ISO 10002 인증 취득으로 공사의 고객만족경영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이행하여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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