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부산_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친환경 장낙대교‧엄궁대교_주민설명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12.26 조회수 178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친환경 교량 건설… '장낙대교‧엄궁대교' 주민설명회 개최
◈ 12.28. 15:00 강서구청 구민홀에서 개최… 부산시, 유관기관, 시민·환경단체, 지역주민, 에코델타시티 입주예정 주민 등 참석해 '장낙대교, 엄궁대교' 건설사업 사업계획 설명, 상호 의견 사항 등 논의
◈ 주민설명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적극 검토해 사업계획에 반영, 향후 관련 행정절차를 이행해 합리적인 사업계획 수립 예정
◈ 환경영향 저감 방안 추진 등을 통해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친환경 교량 건설 기대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12월 28일 오후 3시 강서구청 구민홀에서 에코델타시티 진입도로인 '장낙대교, 엄궁대교' 사업계획(안)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주민설명회는 ‘장낙대교, 엄궁대교’의 부산시 사업계획(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코자 부산시가 마련했다.

□ 이날 주민설명회는 유관기관, 시민단체, 환경단체, 지역주민, 에코델타시티 입주 예정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낙대교 및 엄궁대교 등 낙동강 횡단교량 건설계획에 관해 설명하고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 부산시를 비롯한 관계기관·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노선계획 수립 및 지하화 등 대안검토 내용, 교량건설에 따른 환경영향 저감 노력 등 친환경 교량 건설 계획(안)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 부산시는 철새도래지 훼손 논란으로 2년째 중단 중인 장낙대교, 엄궁대교 건설사업 추진을 위해 대체서식지 조성 계획 등 환경영향 저감 방안을 마련하고 친환경적인 교량 건설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 엄궁대교 건설사업은 2021년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협의를 통해 겨울철새, 여름철새 등 각종 현지조사를 실시했으며, 대상지와 인접한 낙동강하구 준설토 적치장을 활용해 대체서식지를 마련하고, 상부돌출형 교량형식을 평면화하는 등 낙동강하구 철새도래지 환경영향저감 개선방안을 마련했다.
 ○ 장낙대교 건설사업은 지난 9월 소규모환경영향평가 협의를 거쳐 대상지 주변 지역에 입지한 낙후된 낚시터를 개선해 대체서식지로 조성하는 등 환경영향저감 방안을 반영한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 시는 이번 설명회에서 제시된 사업계획(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향후 환경영향평가, 문화재현상변경 등 관련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객관적·합리적인 검토를 통해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교량 건설 사업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 임경모 부산시 도시계획국장은 “서부산 핵심 교통망이 될 장낙대교와 엄궁대교가 친환경적인 교량으로 건설될 수 있도록 이번 주민설명회에 많은 주민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부산_을숙도대교 출·퇴근통행료 할인시..
다음글 서울_남산 혼잡통행료 도심방향만 2000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