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경남_민관 합동 하도급 기동팀 운영_하도급 수주 확대 역량 집중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02.20 조회수 239

경남도, ‘민관 합동 하도급 기동팀’ 운영···하도급 수주 확대 역량 집중

 

시군전문·기계설비 건설협회 합동으로 매월 수주 활동

- 2남해~여수 해저터널공동주택 건설현장 등 5개소 방문

지역업체 참여 확대 도지사 서한문 발송 및 공공기관 방문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부동산 시장 위축원자재 가격 및 금리 인상 등 지속되는 건설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건설업체의 하도급 수주 확대를 위하여 민관 합동 하도급 기동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민관 합동 하도급 기동팀은 경남도시군대한전문건설협회 및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관계자로 구성하여 운영되며지난해 매월 2회 운영에서 올해 매월 4회 이상으로 확대해 운영하여 하도급 수주 지원 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하도급 기동팀은 민간 건설공사 현장국책사업 현장대형건설사 본사 및 공공기관 방문 등을 통해 지역건설업체 참여 확대지역 건설자재장비 사용 및 지역 건설기술자노무 인력 채용을 적극 요청하도내 건설공사 현장의 지속적인 하도급 모니터링을 통해 지역 하도급 수주율 제고에 집중할 예정이다.

 

2월에는 20일 김해시 공동주택 건설현장 등 2개소를 시작으로국책사업인 남해~여수 해저터널과 창원시 대형 건설공사 현장 등 전체 5개소를 방문하여 지역건설업체 하도급 수주 지원에 나선다.

 

경남도는 지역업체 참여 확대 및 공공부문 하도급률 향상을 위하여 도내 건설현장 건설사 및 유관기관에 도지사 서한문을 발송하였으며공공기관 3개소(경남개발공사한국농어촌공사 경남지역본부경남교육청)도 방문하였다.

 

아울러지역 중소 전문건설업체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역량강화 컨설팅과 도내 시군에서 하도급 수주 제고를 위해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시군 자체 하도급 기동팀 운영실적 등을 평가하여 재정 인센티브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경남도는 지역업체의 하도급 수주를 위해 지난해부터 전국 최초로 하도급대금 지급보증 수수료도 50% 지원하고 있다.

 

백승훈 경남도 건설지원과장은 지속적인 건설경기 침체로 지역건설업체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하도급 기동팀 활동으로 지역건설업체의 공사 참여 확대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지속적인 하도급 기동팀 운영과 공공기관 방문 등 지역건설업체의 하도급 수주 지원 시책 추진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제주_올해 도로건설 주택 분야 등 1881억 ..
다음글 경남_2024년 건설공사 품질시험 수수료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