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도공_모리셔스 도로청과 A1-M1 교량 유지관리 컨설팅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02.26 조회수 184
▸ M5 고속도로 건설사업 등 모리셔스 미래 신규사업 공동개발 협력
▸ 도공, A1-M1 교량 유지관리에 드론 등 최첨단 기술 활용

 □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2월 23일(금) 모리셔스 도로청과 ‘모리셔스 교통혼잡 완화사업’의 후속 사업인 ‘A1-M1 교량(케이블 교량, L=330m)의 유지관리 컨설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ㅇ ‘모리셔스 교통혼잡 완화사업’은 양국 정부간 협약에 기반하여 2016년부터 진행된 사업으로 공사는 회전교차로 개량과 A1-M1 연결도로 공사의 설계, 감리, 계약 등 사업관리 역할을 총괄하였다.

 □ 업무협약은 그간 공사의 사업 책임완수와 기술력을 인정받아 체결되었으며,  향후 공사는 ‘M5 고속도로 건설사업’, ‘도로 자산관리 컨설팅’ 등 모리셔스의 미래 신규사업을 공동개발하고, 도로·교통 분야 지식정보 교류에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 한편, 이번 후속사업의 총괄자인 마헨드라누스 허리람(Mahendranuth Hurreeram)모리셔스 인프라부 장관은 함진규 사장을 직접 초대해 공사의 성공적 사업관리와 그동안의 노고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했다.

 □ 함진규 사장은 “공사의 고속도로 유지관리 경험과 케이블 교량 모니터링 시스템, 드론 등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A1-M1 교량의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후속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모리셔스와의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이전글 도공_지하고속도로 안정성 강화를 위한 ..
다음글 제2금강교 건설사업 본격 공사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