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제6회 콘크리트의 날 개최_유공자 표창 및 기술인 격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06.24 조회수 682
국토교통부,“콘크리트 품질관리에 힘써줄 것”
- 24일“제6회 콘크리트의 날”기념식에서 유공자 표창·기술인 격려

☐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는 6월 24일 오후 서울에서 열린 “제6회 콘크리트의 날” 기념식에서 콘크리트 기술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7명)에게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장을 수여하며 기술인을 격려하였다.

 ㅇ (사)한국콘크리트학회에서 주최한 이날 기념식에는 김지상 학회장을 비롯한 한국레미콘공업협회장 등 유관 단체장과 시멘트・레미콘 업계 관계자 등 내・외빈 200여 명이 참석하였다. 

     * 한국콘크리트학회 창립기념일(1989.6.24.)을 콘크리트의 날로 지정하여 ’19년부터 매년 행사 개최

 ㅇ기념식에서는 “Smart, Safety, Green(SSG) Concrete Technology의 확보를 통한 스마트, 그린, 안전사회의 구현”이라는 비전 2050이 선포되었다.

□ 진현환 제1차관은 치사에서 “콘크리트는 토목공사의 감초로 불리는 핵심 건설자재인 만큼 우리 국민의 안전과 건설산업에 밀접한 영향을 미친다”고 강조하면서,

 ㅇ 국토교통부에서도 “건설자재 수급 안정화를 위한 공급원 다각화, 스마트건설 실증지원사업 등 콘크리트 기술과 산업발전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하였다. 

 ㅇ 한국콘크리트학회에는 “적극적인 기술개발과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튼튼하고 안전한 콘크리트 구조물 생산에 힘써주기”를 당부하였다.

☐ 앞으로도 국토교통부는 콘크리트 설계기준 및 표준시방서 등을 고도화하는 등 건설현장 안전강화와 부실시공 예방을 위해 콘크리트 기술개발 및 품질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2024. 6. 24.
국토교통부 대변인
첨부파일
이전글 2024년 광역버스 준공영제 노선 10개 선정
다음글 수원 ITS 아태총회 조직위 출범_성공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