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소식

  • 소통센터
  • 도로소식
ITS 주요 사례 한자리에_2024 ITS 국제세미나 서울서 열린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06.27 조회수 340
 - 주요국 ITS 발전방안 논의 및 우리 기업 해외 진출 기회 제공


□ 해외 ITS 전문가* 및 국내 교통·ITS 기업 등이 참여하는 ‘2024 ITS 국제세미나’가 6월 28일 오후 서울에서 열린다.

   * 미국,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 및 국제단체(5GAA) ITS 전문가 5인  


 ㅇ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는 “ITS를 통한 미래 모빌리티 구현”을 주제로 ‘2024 ITS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


 ㅇ 세미나는 국내 ITS 산업 발전에 따른 글로벌 현황 진단 및 주요국의 사례를 기반으로 우리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자 마련하였다. 


 ㅇ 아울러, ’25년 수원 ITS 아시아-태평양 총회 및 ’26년 강릉 ITS 세계총회를 앞두고 각국 ITS 전문가들로부터 성공개최를 위한 의미 있는 조언을 수렴하여 행사 준비에도 참고할 계획이다.

□ 국토교통부는 세미나에서 한국의 ITS 정책 및 주요 서비스 제공 현황과 ITS 기본계획 2030 등 미래 비전을 발표한다. 미국, 싱가포르 등 주요국 ITS 전문가들도 자국의 ITS 사업 추진현황 및 기술 동향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ㅇ 특히, 우리 기업의 ITS 혁신기술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한국 ITS 기업 소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중점 지원한다.

□ 국토교통부 김상민 디지털도로팀장은 “이번 국제세미나가 ITS 주요국과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앞으로 치러질 대규모 국제행사(’25년 수원 ITS 아태총회, ’26년 강릉 ITS 세계총회)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도를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이전글 정부는 가덕도신공항의 적기개항을 위해 ..
다음글 2024 건설의 날 기념식_더 강한 대한민국을..